고동이가 움직인다.

발길질이 활기찬 고동이.

이제 제법 커서 그런지 발길질을 하면 배 전체가 움직여서 곤혹...

지금은 오른쪽을 차고 있다.


엄마~ 머해!!!!! 



이틀전이었을까?

고동이에게 말을 걸었다.

신기하게도 "엄마~" 라고 말하는 것 같았다.

내가 지어낸 소리일지도 모르겠다.

근데 그 순간 기분이 묘했다.


요즘 예서는 너무나 이쁘다.

말도 이쁘게 하고 떼도 많이 안부리고,

애교는 어찌나 많은지..

잘 삐지고 잘 풀어지고,

장난치는걸 너무 좋아하고,


주말을 보내고 나면, 좀 더 잘 놀아줄걸이란 후회 반.

보고 싶은 마음 반.


2년 넘게 사용하던 아이폰4를 바꿨다.

주말에 예서 데리고 뽀로로 놀이터를 갔었는데.

거기서 아이폰이 탄산수를 마시고 전사했다.

안그래도 새로운 폰을 사려고 기웃거렸는데 타이밍한번 기가막히다.


갤럭시 노트 2로 샀다.

안드로이드가 아이폰을 많이 따라잡은거 같다. ( 편리성 측면에서 )

갤럭시 노트 2를 보고 느낀거 2개.

1. 참여한 엔지니어들의 수많은 야근의 무게.

2. 아... 그들이 이걸 개발한 동안 나는 뭘했을까..


user interface측면에서도 그렇고

아이폰의 장점이던 화면 전환과 터치 반응 속도가 뒤떨어지지 않았고,

아이폰이 딱~쉽다..대신 불편한건 감수해~~~~ 란 컨셉이었다면,

안드로이드는 .... 알아서 잘 놀아~~~ 대신 잘 죽을지도 몰라~~~~ 뭐 이런거 ..

편리한 점도 있고, 

아직은 낯선 부분도 있고.


하루 정도 사용한 결과로 느낀점은.

open os의 무서움이랄까..?

폐쇄적 os의 장점을 잠식해버릴 만큼 성장한.... 

뭐 다양한 H/W도 장점일 수 있겠으나,

가지고 놀기 딱 좋게 만들어 놓은거 같다.


지원되는 기술이 많다는건 그만큼 user의 역량만큼 강력하다는 것이 되니까.


아무튼 세상의 기술은 진화하고 발전해가고 있다.

씐나라 가지고 놀다가, 

한 순간  기술자라고 칭하는 나는 지금 뭘 하고 있는걸까 잠시 의기소침해지기도 했다. 


야근, 개발, 고민, 조율..

빡센만큼 재미도 있던 그때 그시절이 생각이 났다.


지금의 행복과는 좀 다른 성격의 행복.

나의 자존감은 아직 육아로 충족되진 못하는것 같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라도 똑바로 단단히 하자.

결국엔 지금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무슨 일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일 자체를 계속 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