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이 드라마를 보내야겠다.

한번도 의심하지 않았다.

끝내주는 결말이 될거라는 걸..

아쉽고 안타까운 마음이 회가 갈수록 더해갔고, 

조마조마했지만, 


희태와 일리는 다시 같이 살기 시작했고, 

준이는 떠났다.

떠났지만 사람들 속으로 들어갔고

밀어냈던 엄마를 품기로 다짐했다.


일리와 준이 사랑을 그려주었다. 

일리는 가족이란 족쇄 아닌 족쇄같은 울타리를 벗어나지 못했으며, 

준이는 그 가족이란 낯선 공기에 겁을 내었고

일리를 잃을까 폭주했다.


그 집에 가 난동을 부렸으며

가족에게 넌덜머리가 난 일리에게 가족이 되어달라 요구했으며

일리를 그냥 그렇게 데리고 떠나려고 했다.

그러다 그냥... 준이는 일리를 떠나려고 했다.


일리는 숨이 막혔다.

안주가 되어주기로 한, 

시가 되어주기로 한, 

평생 지켜주기로 했던 

세상 전부였던 남편을 속이고

그 남편을 등졌고 그 남편에게 버림받고 상처를 받고, 

그러면서도 희태가 혹 세상에서 없어질까 두려워 숨이 막혔다.

처음엔 호기심이었을 그 감정에

한바탕 난리가 났고

뭐가 자기 마음인지 정확하게 알지도 못했는데

떠난 다는 준이의 말을 듣고 

자기가 무슨 짓을 한건지 이제야 정신이 들었을 것이다.

숨이 막혀 쌕쌕 거리던 일리는 쓰러졌고

그렇게 며칠을 잠만 잤다.


희수는 떠났다.

7년간 그렇게 붙들고 있던 세상을

소풍가듯 떠났다.

일리 대신 가기라도 하듯

일리의 짐이자 소울메이트였던 모순적이던 희수는 

그렇게 떠났고

일리는 깨어났다.


그리고 잠결에 본 준이를 희태로 착각한다.

준이는 그때 결심했을 것이다.

나는... 희태와 일리의 사랑에 잠시 스쳐지나가는 사람이었다는 것을..

그리고 공방에 가 세워져있던 차가운 나무를 만지며 생각했을 것이다.

내 손은 이리 뜨거운데, 

그냥 너를 만지고 살아야겠다고.


아.. 모르겠다. 

이해하고 싶지가 않다.

뜬금없이 19회 마지막 희태의 감정이 설렘이 되었는지.

일리는 미안하지 않는다는 희태의 말에 된장찌개를 끓여주며 다시 살기로 결심을 했는지.

준이가 만들어준 의자에 앉아 너무 편안해하는 일리의 표정.


희태와 일리의 열렬한 사랑에 대한 서술이 너무 빈약했고, 

준이의 캐릭터만 너무 일방적으로 멋졌다.

일리는 그렇게 사랑스럽지 않았으며

희태는 마지막까지 찌질했다.


사랑은 교통사고같은거라고 생각했다.

배우자가 있음에도 다른 이성이 눈에 들어오는것은 

한때의 쾌락을 얻고자 함이 아닌..

그저 교통사고 같은거라고..


내가 조심한다고, 남이 조심한다고 피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교통사고 같은거.



희태와 일리가 다시 행복해질거란걸 알고 있었음에도

준이의 마음이 아까와서 그게 당연해보이지 않았다.


일리있는 사랑이 가지고 있던 장점은 너무 많았다.

영상도 좋았고 음악도 좋았고 대사도 좋았고 캐릭터들도 다 좋았다.

특히 희수의 장면은 참 세련세련..

그럼에도 가장 결정적으로 주인공들의 사랑에 대한 공감이 없었으니.

무한 애정을 갖고 있던 나로써는 안타까움 그 자체..


아무튼

준이가 내내 마음에 걸리던 통에

미공개 영상의 준이를 보았다.

누군가를 찾고 있다 화면이 바뀌어 설렌 표정 잔뜩하고 같이 걸어가는 1분 28초짜리 영상.

준이가 행복하게 되어 너무 다행이라 생각을 하면서도 

연신.... 결말은...짜증.-_-;


스토리가 문제가 아니고, 

좀더 희태와 일리의 사랑이 부각되었더라면 ...이란 아쉬움일까?

아무튼..아쉽고 또 아쉽다. 





AND